본문 바로가기
Review/TV Show

비밀의 숲 시즌2 등장인물, 몇부작, 시즌 1 요약 등 총정리

by 파파공룡 2020. 8. 23.
반응형

비밀의 숲 시즌 2(8.15~ 방영중 /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 15세 이상 관람가)

 

 

저는 비밀의 숲 시즌 1을 정말 감명깊게 봤어요. 본방으로 보진 않았고요. 작년에 넷플릭스 구독을 시작하면서, 주변에서 추천하는 드라마라고 권하는 분이 있으셔서 봤는데요. 점심시간과 퇴근 후, 그리고 주말을 이용해서 일주일도 안되는 시간에 정주행했답니다. 그리고, 이번에 비밀의 숲 시즌 2를 방영한다는 소식을 듣고 얼마나 기뻤는 지 몰라요.

 

조승우와 배두나의 환상 케미를 다시 볼 수 있다니 생각만해도 기대가 되더라고요.

 

시즌 1 간단 요약

시즌 1에서는 검찰-기업간 연결된 부정 스캔들에 대해 황시목 검사(조승우)와 한여진 경위(배두나)가 연합해서 캐내는 이야기가 주를 이뤘어요. 그 과정에서 후배검사인 영은수(신혜선)가 살해당하기도 했죠.

 

한편, 시즌 1 중반부까지는 대표적인 악역으로 돋보였던 이창준 검사(유재명)가 있었는데요. 사실 악역이 아니었다는 점에서 반전이 있기도 했어요. 이창준은 악의 축인 한조그룹 이윤범 회장(이경영)의 사위이기도 합니다. 원래 이창준은 정의로운 검사였지만 자신의 실수에 의해 검찰과 기업간 부정이 만들어지는 것을 두고볼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창준은 자기가 이 부정의 연결고리를 반드시 끊어내겠다고 생각하며 큰 그림을 그립니다. 그 과정에서 황시목 검사를 이용하게 되는 것이죠. 마지막에는 이창준이 황시목 검사에게 자기가 그간 모으고 있었던 모든 부정자료를 넘기면서 스스로 자살로 생을 마감합니다. 

 

결국, 한조그룹 회장인 이윤범(이경영)이 구속되었고요. 이창준의 妻이자 이윤범 회장의 딸인 이연재(윤세아)가 차기 회장직을 맡으면서 시즌 1이 마무리됩니다. 그리고, 이 전반적인 이야기는 시즌 2에서는 '이창준 게이트'라고 불리며 간접적으로 언급되곤 한답니다.

 

시즌 2 등장인물 소개

 

황시목 검사(조승우)

비밀의 숲 시즌 2의 주연 중 한 명입니다. 어릴 적 일로 트라우마가 있어 대부분의 감정을 느낄 수 없는 상태이고요. 그래서 어떤 일이 발생하더라도 감정을 배제한 채 이성적으로 사고할 수 있습니다. 시즌 1에서는 서울 서부지검에서 근무하다가 마지막에 남해(통영)쪽으로 발령이 났었는데요. 이번 시즌 2에서는 검경 수사권 협의회에서 검찰측 입장을 대변하는 인원으로 선발되어 다시 서울로 올라오게 됩니다. 검찰청에서 근무하게 되는 것이죠. 시즌 2에서는 황시목 검사의 情없는 매력이 어떻게 표현될 지 궁금하고요. 뮤지컬 스타로 발돋움한 조승우씨의 연기를 다시 볼 수 있어 기대되기도 하네요.

 

 

한여진(배두나)

시즌 1 마지막 즈음 한여진 경위에서 경감으로 진급이 되어 시즌 2에서는 한여진 경감으로 나옵니다. 추진력있고 활발한 경찰로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일반적인 사고의 틀을 깨고 창의적으로 문제에 접근하는 게 신기했어요. 시즌 1에서는 무뚝뚝한 황시목 검사의 주변에서 그를 도우면서 투닥투닥 케미를 자랑했는데요. 이번 시즌 2에서는 같은 검경 협의회에 포함되긴 하지만, 경찰의 입장을 대변하는 인물이 되면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 지 궁금합니다.

 

 

우태하(최무성)

형사법제단 부장검사로 나오며, 이번 검경 협의회 검찰측 대표입니다. 황시목 검사를 지목해서 형사법제단으로 부른 장본인이면서도 아직 나오지 않은 집단과 모종의 거래가 있는 것으로 잠깐 비춰집니다. 의정부 김모 경사 자살사건에도 일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이고요. 시즌 1에서는 안나왔던 신규 인물인데요. 이번 시즌 2에는 어떤 역할을 할 지 궁금하네요.

 

 

이연재(윤세아)

윤세아씨는 스카이 캐슬에서 노승혜 역할로 대중의 인기를 받았는데요. 비밀의 숲 시즌 1에서도 한조그룹 회장 이윤범의 딸이자, 이창준 검사의 처로 나오게 되는데 비중은 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시즌 2에서는 이윤범 회장이 구속되고 차기 회장이 되면서 대표적인 악역이 되지 않을 까 예상됩니다. 

 

 

최빛(전혜진)

 

최빛 경무관은 경찰청 정보부장 겸 수사구조혁신단 단장입니다. 시즌 1에는 없었던 신규 인물이고요.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어떤 일도 서슴없이 할 수 있는 인물로 묘사됩니다. 또 과거 의정부 경찰서장 재임당시 김모 경사 살해사건을 은폐한 인물로 설명되는데, 이 플롯이 어떤 방향으로 펼쳐질 지 궁금하네요. 또 검찰측 우태하 부장과 자주 연락하는 사이인데도 협의회에서 대립하는 구도가 되는 것도 관심가지고 봐야될 요소로 보입니다.

 

 

서동재(이준혁)

비밀의 숲을 이야기 할 때 서동재 검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대표적인 권력기생형 검사입니다. 시즌 1에서도 서동재 검사는 이창준 검사장의 밑에서 궂은 일, 나쁜 일을 다하며 어떻게든 살아남아 상층부로 올라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 과정에서 악역으로 그려지기도 했는데요. 엄밀히 말하면... 악역이 맞죠. 네 악역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시즌 2에서 우태하 단장실에 자기가 모았던 경찰 관련 비리자료들을 제시하며, 형사법제단에서 근무하길 원한다고 말할 때도 '아... 이런 인간이었지. 참...'하면서 시즌 1때의 서동재가 떠올랐어요. 이번 시즌 2에서는 황시목과 같은 협의회에서 일하게 될 텐데요. 과연 어떤 역할을 담당할 까요? 

 

 

몇부작? 최종화는?

비밀의 숲 시즌 2는 총 16부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tvN측에서 시청률이 올라가면서 20회로 연장할 지는 모르겠어요. 과거 스카이캐슬은 드라마의 인기가 워낙 높아지니, 최초 16부작으로 계획했던 드라마를 20부작으로 연장하기도 했었죠.

 

따라서, 기존 16부작일 경우에는 10.4.(일)이 최종화가 될 것이고요.

20부장으로 연장될 경우에는 10.18.(일)이 최종화가 될 것입니다. 다만, 요즘 코로나의 확산이 범상치 않은데요. 이로 인한 재난 특별방송 편성이나, 촬영 제한 등 이슈 발생으로 방영이 누락될 경우에는 그만큼 순연될 수 있겠어요. 앞서 말씀드린 최종화 일자는 별일없이 매주 토, 일요일에 방영되었을 때를 기준으로 계산한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늘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