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TV Show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장인물과 몇부작 인지에 대해 알아봐요!

by 파파공룡 2020. 8. 7.
반응형

1. 사이코지만 괜찮아

- 방송사 : tvN

- 방영시간 : 토, 일요일 오후 9:00

- 등장인물 : 김수현, 서예지, 오정세, 박규영, 김창완 배우님 등 다수

- 몇부작 : 총 16부작 ('20. 6. 20. ~ 8. 9. 종영예정)

 * 8. 9.(일) 오후 9시에 마지막화 방영 예정입니다.

 

 

2. 등장인물 소개

 가. 문강태(30세, 정신병동 보호사)

 

자폐 성향이 있는 문상태의 동생입니다. 어릴 때부터 7살 터울의 형을 뒷바라지하는게 습관이 되었습니다. 성인이 된 이후에도 형에게 맞추어 병원을 14차례 옮기면서 방랑하는 생활을 전전하게 됩니다. 외모면 외모, 체력이면 체력, 매력이면 매력 빠지는 게 없지만, 형이라는 큰 짐을 안고 살기에 짠한 느낌이 있는 캐릭터였어요. 하지만, 명실공히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장인물 중 인기순위는 늘상 1위랍니다. 

 

형 앞에만 서면 늘 미소짓고 다정한 모습을 보이다가도, 평생 나한테는 남들에게 다 있는 일상이 없겠구나..하면서 좌절하는 모습을 볼 때면 마음이 아팠습니다. 현실에도 이런 보호사님이 계실까요? 외적 환경이 달라져서 인지 몰라도, 별그대에서의 김수현 배우님의 외모에서 몇 배는 업그레이드된 것 같았어요.

 

특히 고문영을 연기하시는 서예지 배우님과 케미가 정말 잘 맞더라구요. 얼굴을 반반씩 합성해놓은 것을 봤는데, 서예지배우님은 김수현 여성형, 그리고 김수현 배우님은 서예지 남성형같이 느껴질 정도였어요. 드라마 줄거리를 떠나서, 두 분의 케미를 보는 것만으로도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볼만한 드라마였어요!

 

아무튼 이제 드라마가 종영까지 2회를 앞두고 있는데요. 과연 결말은 어떻게 날 지 궁금합니다.


나. 고문영(30세, 인기 아동문학 작가, 반사회적 인격성향=사이코)

드라마 제목에 나오는 사이코에 해당하는 인물입니다. 드라마의 단독 여주이기도 하고요. 작중에서는 인기가 정~말 많은 아동문학 작가라 여러 관계자분들이 서로 쩔쩔매시더라구요. 어릴 때부터 반사회적 인격성향을 가지고 태어나, 모든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느끼는 '감정'없이 외롭게 살아온 캐릭터입니다. 1~2화때는 '뭐 저런 사람이 다있지? 드라마에서 이렇게 욕이 나와도 되는건가? 심의에 안걸리나?'라는 걱정이 되기도 할 정도로 좀 처럼 보기 힘든 파격적인 등장인물인데요. 회차가 거듭될 수록 아주 매력적인 최애 캐릭터로 변한답니다.

 

남들은 생각하지도 못한 가정환경에서 여러 트러블들을 겪었더라구요. 그렇다고, 이런 성향이 현실에서 납득되긴 어렵겠지만, 정이 가는 인물이긴 합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극본작가님인 '조용'님께서 캐릭터별로 많은 애정을 쏟으셨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후에 소개해드릴 문상태도 그렇지만, 이 고문영도 캐릭터 자체가 정말 입체적이에요. 가정환경, 내재된 성향, 직업, 대사 등이 어우러지면서 흔한 드라마에 있을 법한 인물이 아니라 완전히 파격적이고 새로운 캐릭터를 만드셨어요. 현실감이 없지만, 그래서 더 진짜같은 느낌이랄까요? 

 

고문영은 문강태의 형인 문상태의 최애 동화작가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문강태 뿐만 아니라, 문상태와도 코믹 케미가 나올 때가 종종있는데요. 조미료처럼 드라마를 몰입해서 보게 만들어주는 주요장면이기도 합니다.


다. 문상태(37세, 자폐 스펙트럼)

드라마에서 인기순위 1위를 다투는 캐릭터입니다. 문강태의 형이고, 자폐증을 가지고 있는 문상태입니다. 최근에 동백꽃 드라마에서 노규태를 연기했던 오정세 배우님이 연기하고 계세요. 자폐와는 별도로 놀라운 암기력과 훌륭한 그림 실력을 갖추었는데요. 스킨쉽은 매우 꺼려합니다. 특히 뒷머리 부분을 누군가 건드리면 '발작'이라고 표현하면 표현이 강할 지 모르겠는데, 거의 그 정도 수준으로 흥분하게 됩니다. 보면서 마음 아픈 장면들이 있었어요.

 

오정세 배우님은 최근에 각종 인터넷 기사와 SNS에서 선행으로 화제가 된 적이 있어요. 지적장애를 갖고 계신 첼리스트팬분과 직접 롯데월드를 방문하여 친밀한 시간을 보낸 것인데요. 이 팬분께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천사를 만나면? 눈이 부신다. 바로 쳐다 볼 수가 없다. 눈물이 난다. 만나기 전에도 만난 후에도.."라는 글을 올리셨어요. 이 글이 아니었다면 세간에 알려지기도 힘들지 않았을 까요? 연기도 잘하시지만 인품까지 멋지신 배우님이라 더 정이 가요.

 

특히 오정세 배우님은 지금 드라마 두 탕을 뛰고 계세요. 아셨나요?

JTBC 모범형사 오종태 /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문상태

JTBC의 '모범형사'라는 드라마에서 악역을 맡고 계신데요. 물론, 두 드라마 촬영기간이 크게 겹친 적은 없어요. 하지만, 시청자들 입장에서는 동시간대에 방영을 하니 충분히 혼동될만도 한데요.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연기하시면서, 아예 다른 사람으로 아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동백꽃 노규태의 이미지부터 지금 두 배역의 이미지까지 생각해보면, 연기 스펙트럼이 정말 큰 배우님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승승장구하시길 팬심으로 기원할게요!


파파다이노의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1호 노력형 블로그입니다.

늘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진심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