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빅히트 뮤직에서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마이크 드롭'(MIC Drop·스티브 아오키 리믹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3억건을 넘겼다고 알렸습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17년 11월 공개되었는데요. 공개 당시 10주 연속 빌보트 싱글 차트에 포함되는 등 인기 있는 영상이었답니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멋진 춤동작들이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불길이 넘실거리는 야외에서 힘이 넘치는 군무를 보여주는데요. 노래 제목처럼 마지막에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압권입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1월 31일 오후 4시 1분을 전후로 하여 13억뷰를 넘겼다고 합니다. 작년 6월 12억뷰를 돌파했다는 소식 이후로 약 7개월 만에 1억뷰가 더해졌으니, 꾸준한 인기를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유튜브에 업로드된 BTS 뮤직비디오 가운데 13억뷰를 돌파한 것은 이번 '마이크 드롭'까지 총 네 편입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MIC DROP을 포함하여 총 39편의 억 대 유튜브 조회수 뮤직비디오 영상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입니다.
BTS 13억뷰 정말 대단한 성과입니다.

육아 정보, 미국 유학 정보, 자녀 영어공부 정보에는 Korean Daddy!
Korean Daddy
SEO, IT 제품, 재테크, 육아 및 여행기록 등 일상을 공유합니다.
krdaddy.com
반응형
댓글